현장 소통
산업통상자원부 국표원은 현대차와 기아를 방문하여 수출 현장을 점검하고 무역기술장벽 기업애로에 대한 청취 및 협력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해외기술규제 애로
규제 선도 국가의 정보제공이 대기업, 중소기업 모두에게 중요한 요구사항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따라 국표원은 대중소기업 간의 컨설팅과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여 기업들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애로사항 파악과 해외기술규제 대응을 위해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의 애로사항
현대차와 기아는 유럽화학물질청의 규제 대응 및 기타 규제의 애로사항을 국표원에 전달해 해외기술규제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국표원은 기업들의 애로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우호적이지 않은 무역시장
세계무역기구 회원국의 무역기술장벽 건수가 사상 최초로 4천 건을 돌파함에 따라 올해도 무역시장은 수출기업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국표원은 무역기술장벽 애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수출기업에 지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국표원의 기업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국표원은 해외기술규제에 대한 정보제공, 컨설팅, 대응 지원 등 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기술규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필요한 경우 국표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해외기술규제대응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결론
산업통상자원부 국표원은 현대차와 기아를 방문하여 수출 현장을 점검하고 무역기술장벽 애로를 파악하고 해소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실질적인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정보제공과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들의 해외기술규제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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